본문 바로가기
여행 및 맛집/여행

[제주도 아이들과 밤에 놀기 좋은곳 추천] 사진찍기 좋고 산책하기 좋은 제주목 관아(feat 야간개장)

by DiveMaster. 2023. 7. 30.

제주도 아이들과 밤에 놀기 좋은곳 추천 제주목 관아

제주도에서의 신나는 물놀이와 주변 관광지를 다녀온 뒤 저녁을 맛있게 먹고 숙소에서 그냥 시간을 보내기가 너무 아쉽다는 생각에 밤에 가볼 만한 곳이 어디 있을까 고민하고 있을 때 찾아낸 제주목 관아 아이들과 가서 산책도 하고 아름다운 조명이 비추고 있는 관아를 배경으로 촬영하면 사진도 잘 나오고, 관아에서 해볼 수 있는 체험도 있어 추천합니다. 물놀이와 일반 관광이 살짝 지루해질 때쯤 한번 리프레쉬하러 가시면 좋습니다.

 

혹시 제주목 관아가 뭐 어떤 곳일까요?

아이들이 어떤 곳이냐고 물어 보았을때, 덥기도 했지만 땀이 더 나더라고요. 저도 그렇게 잘 알지 못해서 그냥 대충 둘러서 이야기를 하였지만 궁금한 게 많을 때인 아이들에게 정확한 설명이 필요 할거 같아 간략하게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.

 

관아란? 예전에 벼슬아치들이 모여 나랏일을 처리하던 곳을 관아라고 합니다. 

 

제주목 관아는 제주도의 중심지인 제주목에 있는 관아를 이야기하며 관아시설은 1434년에 화재로 없어진 뒤 1435년에 골격을 만들어 복원을 하고 있었으나 일제강점기 때 철거해서 지금의 제주목관아를 1991년부터 발굴 및 복원 작업을 하여 2022년 12월에 복원을 마친 곳입니다.

 

제주목관아 위치 및 야간 개장 일자

제주목관아 근처에 주차장은 충분히 있었습니다. 주변에 가면 쉽게 주차장을 찾아볼 수 있으니 걱정 안 하고 가셔도 될 듯합니다.  다만 저 같은 경우 제주 우체국 쪽에 주차를 했는데 입구를 잘못 찾아서 제주목 관아 외부 한 바퀴를 다 돌고 들어 갔습니다. 그런 수고를 하시지 말고 큰 대로변 쪽으로 나가시면 입구가 있으니 대로변을 찾아가시면 됩니다.

 

제주목관아 야간 풍경

제주 목관아

관람시간 09:00~18:00 연중 무휴

관람료 성인 1,500원 청소년 800원, 어린이 400원

 

야간개장 5.3~10.31(월, 화 제외) 입장료 무료

 

야간개장을 할 때에는 정기공연 귤림풍악 및  버스킹 공연들이 있으니 한번 보시는 것도 추천합니다. 저는 공연을 못 보는 날에 간 게 너무 아쉽지만 그래도 조용히 산책 및 사진 촬영등을 하고 왔습니다.

제주목 관아 홈페이지 공연 안내 포스터 첨부

 

제주목관아 야간개장 장점

  • 무료로 입장할 수 있어서 좋다
  • 조명이 이쁘게 잘되어 있어서 사진 찍어도 이쁘게 나온다
  • 체험 기구 곤장 및 주리, 굴렁쇠 제기차기, 투호등이 있어서 간단히 체험하기 좋다(사람이 없을 때 가서 실컷 했다)
  • 시내에 있어 가볍게 저녁을 먹고 해변에 있다가 가기 좋다

제주목관아 야간 사진 촬영
주리 및 곤장 체험 애들이 너무 재미있어 한다.

저의 가족 같은 경우 8시 40분쯤 가서 관람하시는 분이 없어 체험할 것들을 충분히 즐기고 왔습니다. 그래서 저는 야간에 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.

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조명과 조경이 참 잘 어우러져 있어 너무 좋았습니다.

 

총평

가족들과 저녁시간을 더욱 재미있게 보낼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. 또한 체험할 수 있는 전통 놀이 및 TV에서 보던 고문 기구들이 있어 아이들이 신기해하고 재미있어했습니다.

또한 제주시내에 있어서 휴가를 마치고 돌아가기 전날 저녁에 한번 들러 보시는 것이 정말 좋을 거 같습니다. 

제주목관아의 조명이 전반적으로 아름다워 사진을 찍어도 다 이쁘게 나와 배경화면으로 쓰거나 인스타에 올리기 정말 좋았습니다. 휴가를 즐기시면서 해변도 좋고 액티비티도 좋지만 저녁에 한번 가볍게 산책을 하시면서 둘러보시는 것도 정말 추천을 드립니다. 뭐 역사 공부라고 하기보다는 대한민국의 건축적인 양식도 보여주면 아이들에게 좋은 재미와 경험을 선물했다고 생각됩니다.

반응형